쇼파관리법

본문 바로가기

JUNOSOFA
JUNOSOFA

천연가죽 소파

· 천연가죽은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때가 타지 않도록 틈틈이 마른 헝겁으로 닦아줍니다.
· 손때나 기름때 등의 얼룩은 따듯한 물에 가루비누를 타서 닦아낸 뒤 부드러운 지우개로 지웁니다.
· 버터 등으로 생긴 얼룩은 마른 걸레로 닦은 뒤 샴푸를 조금 묻혀 닦아냅니다.
· 껌이 붙었을 때는 얼음덩어리를 갖다 대고 딱딱하게 굳힌 뒤 떼어냅니다.
· 시중에 나와있는 가죽 전용 청정제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.

JUNOSOFA
JUNOSOFA

비닐계 소파

· 레자는 석유류의 제품이므로 아세톤, 볼펜, 땀, 머릿기름, 무스스프레이 등에 치명적입니다. 가구용 왁스는 사용 금지입니다.
· 평소 팔걸이나 방석 부위에 쿠션 또는 별도의 방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· 평상시에 사람의 피부나 머리가 직접 닿는 부위에는 깨끗한 물걸레를 꼭 짜서 닦아주고
 2~3개월에 한 번씩 주방용 중성세제를 물에 희석하여 닦아줍니다.
· 볼펜이 묻으면 신속하게 물파스를 살짝 바르고 가볍게 닦아냅니다.

JUNOSOFA
JUNOSOFA

천 소파

· 천으로 된 패브릭 소파는 색상이 화려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주지만 쉽게 더러워집니다.
· 평소 옷 솔로 자주 털어 먼지를 없애줍니다.
· 가끔씩 중성세제를 탄 물에 담갔다가 짠 헝겁으로 전체를 닦아줍니다.
· 천을 벗겨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은 가정용 드라이 세제 등으로 세척합니다.
· 소재가 상하지 않도록 건조기 보다는 자연 건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.

JUNOSOFA
JUNOSOFA

1. 커피, 차, 우유, 국물 ,아이스크림

① 약 200cc의 미지근한 물에 주방용 중성세제를 1스푼 희석해 거품을 냅니다.
② 희석한 용액을 천에 흠뻑 적셔 짜낸 다음 오염된 부분을 훔쳐내듯 닦아냅니다.
③ 마른 천으로 꽉 꽉 눌러줍니다.

JUNOSOFA

2. [천소파] 맥주, 위스키 등 알콜류, 과즙, 마요네즈, 계란, 설탕, 젤라틴

오염물이 마른 직후 소금을 뿌리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향하여 훔쳐낸 뒤, 물에 적신 천으로 닦아냅니다.
시간이 많이 지난 경우에는 1번과 같은 방법으로 닦아냅니다.
자국이 남으면 식초와 물을 1:3 비율로 섞은 물을 천에 흠뻑 적셔 닦아낸 후 마른 천으로 다시 닦아줍니다.

JUNOSOFA

3. 껌종류

① 껌을 손 끝으로 집어내고 칫솔로 문질러 떼어냅니다.
② 떼어낸 껌을 이용하여 남아있는 껌을 제거합니다.
③ 알콜을 천 끝에 약간 묻혀 부드럽게 한 뒤 커터칼 등을 이용하여 긁어낸 뒤 칫솔로 문질러 제거합니다.

JUNOSOFA

4. [천 소파] 화장품, 수성물감

200cc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주방용 중성세제를 1스푼 희석하여 거품을 낸 뒤,
깨끗한 천에 흠뻑 적셔 꽉 짜낸 다음 오염된 부분을 훔쳐내듯 닦아냅니다.
화장품의 종류에 따라 전혀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

JUNOSOFA

5. [천 소파] 혈액, 땀

최대한 빠르게 200cc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주방용 중성세제를 1스푼 희석하여 거품을 낸 뒤,
깨끗한 천에 흠뻑 적셔 짜낸 다음 오염된 부분을 훔쳐내듯 닦아냅니다.
자국이 누렇게 남을 경우 옥시풀을 2~3방울 떨어뜨려 2~3분 후 젖은 천으로 닦아냅니다.

JUNOSOFA

6. [천 소파] 만년필 잉크, 염료

물파스를 살짝 휴지에 적신 뒤, 소파에 약간 묻힌 다음 빠른 시간 내에 마른 휴지로 닦아내거나
미지근한 물로 축축하게 한 뒤 마른 수건으로 충분히 빨아들인 후 1번과 같은 방법으로 여러번 세척합니다.
잉크나 염료의 경우 잘 지워지지 않고 번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오염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.


상호 주노쇼파 │ 대표 이하수 │ 사업자등록번호 314-02-34418         ADMIN
주소 [ 청주점 ] 충북 청주시 서원구 매봉로19번길 8 │ [ 대전점 ] 대전 동구 홍도동 136-43 101호
   [ 공주점 ] 충남 공주시 흑수골길 36-5 │ COPYRIGHT 주노쇼파 ALL RIGHT RESERVED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